• Home
  • 알림마당
  • 기자단 소개
  • 꿈나무 기자단

    어린이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즐거운 취재활동

  • 청소년 기자단

    청소년들의 관심사를 중점으로 활동하는 청소년 기자단

  • 대학생 기자단

    대학생의 시선으로 바라본 경기도 뉴스

  •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은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자단입니다.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경기도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자기계발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은 창의력과 동심을 발휘하여 ‘스스로 만들어 가는 즐거운 취재활동’으로 어린이들의 능력을 계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12년 9월, ‘제1기 꿈나무기자단’을 시작으로, 현재 230명의 ‘제5기 꿈나무기자단’이 2016년 12월 10일 발대식 이후부터 2017년 12월 말까지 활동합니다.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학교생활도 열심히, 기자단 활동도 열정적으로 합니다.

    어린이의 순수한 시각으로 취재활동과 기사작성에 참여하며 기자의 꿈을 실현합니다.

    어린이의 순수한 시각으로 경기도 곳곳을 취재하면서 창의적인 생각으로 경기도 구석구석을 밝게 비쳐 주는 ‘경기도의 대표 소식꾼’입니다.

    호기심 많은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꿈나무기자단은 경기도 농촌체험마을, 경기도상상캠퍼스, 경기영어마을 탐방 등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등 경기도의 여러 기관을 직접 취재하며 경험하고 느낀 것을 기사로 작성합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은 어린이의 미래에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은 친구와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꿈과 희망의 소식을 전합니다.

    스스로 만들어 가는 즐거운 취재활동, 경기도 꿈나무기자단과 함께하세요!

  • 경기도 청소년기자단, 경기도의 이모저모를 발로 뛰며 취재합니다.

    경기도의 소통 메신저가 된 경기도 청소년기자단은 생생한 경기도 도정 소식은 물론, 생활정보와 알차고 유익한 관광 및 여행정보까지 소개합니다.


    2017년 1월 22일, 경기도청에서 올해 5기를 맞이한 경기도 청소년기자단이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경기도의 소식을 전달하는 기자가 된 경기도 청소년기자단.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150명의 제5기 경기도 청소년기자들은 도정현장 취재와 경기도 내 주요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통해 기사, 콘텐츠로 경기도민과 만납니다.

    경기도 청소년기자단은 지난 2013년 제1기 기자단을 시작으로 해서 2016년 제4기 기자단까지 활동을 했습니다. 제5기 기자단은 2017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서 올해 12월 말까지 활동합니다.

    경기도 청소년기자단은 기사작성법, 사진촬영법, 콘텐츠 제작법 등 전문교육을 통해 기자 역량을 키워갑니다.

    지역별 그룹 취재, 행사나 경기도정 현장 단체취재 등을 통해 ‘경기도’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경기도정 현장’의 이야기들을 청소년의 시각으로 전합니다.

    제5기 경기도 청소년기자단, 조금 더 발전되고, 조금 더 활발한 기자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항상 한발 앞서 달리는 기자단이 될 것을 다짐해 봅니다.

    2017년 경기도 청소년기자단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 경기도 대학생기자단, 경기도와 도민 간의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경기도 대학생기자단은 경기도의 정책 현장, 도민들의 생활 현장으로 들어가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함으로써 경기도와 도민 간의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2017년 1월 22일, 경기도청에서 올해 9기를 맞이한 경기도 대학생기자단이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경기도의 소식을 전하는 기자가 된 경기도 대학생기자단. 총 80명의 제5기 경기도 대학생기자들은 도정현장 취재와 경기도 내 주요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통해 대학생의 시각에서 본 경기도정과 경기도의 모습을 전합니다.

    경기도 대학생기자단은 지난 2009년 제1기 기자단을 시작으로 해서 2016년 제8기 기자단까지 활동을 했습니다. 제9기 기자단은 2017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서 올해 12월 말까지 활동합니다.

    경기도 대학생기자단은 기사작성법, 사진촬영법, 콘텐츠 제작법 등 전문교육을 통해 기자 역량을 키워갑니다.

    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했습니다. 기사작성을 위해 대학생기자단은 SNS 특강을 듣고, 강연 후에는 팀을 나눠 경기문화창조허브와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시설을 탐방했습니다. 경기도 대학생기자단은 경기도 내 청년을 위한 장소를 취재하기도 하며 좋은 정보를 알리고자 합니다.

    경기도의 생생한 소식을 작성하는 경기도 대학생 기자단. 어떤 소식을 전해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경기도 대학생기자단의 기사는 ‘경기도뉴스포털(http://gnews.gg.go.kr/)’과 ‘경기도 학생기자단 통합블로그(http://blog.naver.com/reporter_gg)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정 행사, 도정현장 취재 등을 통해 ‘경기도’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대학생의 시각으로 취재하고 기사와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스스로의 역량을 더욱 키워 나갈 경기도 대학생기자단.

    기사작성법, 사진촬영법, 콘텐츠 제작법 등의 전문교육을 받고 학생기자로거듭나게 됩니다.

    제9기 경기도 대학생기자단, 한발 앞서 취재하고 각자의 재능을 계발하는 경기도의 청년세대로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것을 다짐해 봅니다.

    2017년 경기도 대학생기자단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